빌게이츠의 갑부 비결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이 "나는 날마다 내게 두가지 말을 한다, 하나는 오늘 나에게 큰 행운이 있을것이다 와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라고 했다는 말에서도 느껴지듯이 긍정의 힘은 놀라운 성과를 낸다는 것에 늘상 공감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가면서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 나도 모르게 부정의 말과 행동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에 실망과 속상함이
생긴다. 선플 및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말의 중요성, 긍정적인 생각과 칭찬, 격려는 고래도 춤을 추게 할 뿐만 아니라 죽어가는 생명도 살린다는 큰 변화를 보게 됨에 감사한 마음을 가져본다.
배운대로 바로 실행하기 위해 나의 가족 카톡방에 "우리 가족 모두 사랑해요"라고 문자를 남겨봤다. 평소에 자주 하는 편이라 익숙할만도 한대 아무도 대꾸가 없다. 교육 중의 실험에서처럼 왜 이러시나 하는 것인가. 아님 잘 안다는 뜻인가. 하여간 '선플' 의 긍정의 힘을 나는 믿는다.
무엇보다 일상에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부자간, 친구간, 상하간에도 말은 가려해야 함을 알았어요. 좋은 프로그램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 잘 봤습니다
제 행동을 돌이켜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쟁 보다는 협력, 타인을 인정하는 마음, 타인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 양보를 실천하고 사이버 공간에서의 감정 단절로 인한 오해가 생겼을 때 화를 죽이고 서로간의 진솔한 대화를 진행하는 것이 선플운동에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됨니다.